“교육은 학생 스스로 독립할 힘 길러주는 것”
상태바
“교육은 학생 스스로 독립할 힘 길러주는 것”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양주지역 학부모와 소통 간담회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1월 2일 오후 양주시 산북동 소재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7 학부모 소통 간담회’에 참석해 양주지역 학부모들과 교육현안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1월 2일 오후 양주시 산북동 소재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7 학부모 소통 간담회’에 참석해 양주지역 학부모들과 교육현안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날 간담회에는 양주지역 초·중·고 학부모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학부모들이 원하는 공교육 이랬으면 좋겠습니다’를 주제로 지역의 교육 현안 및 교육정책에 대해 이재정 교육감과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학부모들은 초·중 교육과정 연계, 초등 영어 전담교사 배치, 자유학년제 코디네이터 배치, 예체능 평가 개선, 특성화고 반영 개선, 야간자율학습, 꿈의 대학 활성화,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성화 등 다양한 정책을 제안했다.

이 교육감은 마무리 발언으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독립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학부모님들이 지나치게 관여하기보다는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