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 ‘녹색여름전’ 전시회
상태바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 ‘녹색여름전’ 전시회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관 두드림은 오는 30일까지 기획전시실에서 윤호섭 국민대 디자인학과 명예교수와 제자들의 환경을 소재로 한 작품을 모은 ‘2017 녹색여름전 Green Summer’ 전시회를 연다고 6일 밝혔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관 두드림은 오는 30일까지 기획전시실에서 윤호섭 국민대 디자인학과 명예교수와 제자들의 환경을 소재로 한 작품을 모은 ‘2017 녹색여름전 Green Summer’ 전시회를 연다고 6일 밝혔다.
 
2008년 서울 코엑스 전시관 초청 전시로 시작돼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녹색여름전’은 자연생태·기후변화 등 환경에 대한 시민의식을 높이고자 마련된 전시다.

이번 전시에서는 주변의 버려진 물품을 재활용한 예술작품,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메시지를 담은 작품 등 최근 몇 년간 전시됐던 주요 작품들과 올해 새롭게 작업한 작품들을 함께 선보인다.
 
전시에 참여한 윤 교수의 제자들이 7~10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특별 행사도 마련된다. ‘나무를 심는 사람’, ‘씨앗인형·씨앗성냥 만들기’, ‘초록 콩깍지’ 등을 주제로 7월 한 달간 매주 토·일요일에 열리는 체험형 환경 교육이다.

전시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윤 교수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티셔츠·가방 등 소지품에 녹색 그림을 그려주는 행사가 열린다. 그림을 그려넣어도 되는 개인 물품을 가지고 전시회장을 방문하면 특별한 ‘나만의 물품’을 만들어 갈 수 있다.

행사 참여 신청은 두드림 홈페이지(www.swdodream.or.kr/)에서 할 수 있다. 문의: 031-273-8320, 기후변화체험교육관 전시교육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