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생태하천 오산천에 쏘가리 치어 방류
상태바
오산시, 생태하천 오산천에 쏘가리 치어 방류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족자원의 지속적 증강 위해 토산어종인 쏘가리 치어 3천미 방류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6월 30일 오산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일환으로 추진된 금곡보 자연형여울에서 어족자원의 지속적 증강을 위해 토산어종인 쏘가리 치어 3천미를 방류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6월 30일 오산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일환으로 추진된 금곡보 자연형여울에서 어족자원의 지속적 증강을 위해 토산어종인 쏘가리 치어 3천미를 방류했다.

이에 앞서 오산시는 2012년부터 동자개 16천미, 다슬기 70천미, 붕어 20천미, 미꾸리 8천미, 쏘가리 6천미 등 토산어종 총120천미를 오산천 일원에 방류했으며, 오산천의 수질개선 및 생물서식처 향상 등 수생태계 건강성 회복을 위해 지난 5월 오산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을 완료했다.

오산시는 앞으로도 매년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의 지원을 받아 쏘가리, 붕어, 다슬기 등 토산어종 방류를 통해 오산천의 자연생태계 복원 및 청정지역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연차적으로 방류한다는 계획이다.

하천관리 관계자는 “오산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을 통해 수질이 개선되고 생물서식처가 향상됨에 따라 방류한 치어의 생존율이 증가되고 있다”며 “지난 2012년에 방류한 쏘가리 치어가 성어가 돼 다시 찾아오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