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대 오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 ‘힘찬 출발’
상태바
제1대 오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 ‘힘찬 출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발대식 개최···“아동청소년 정책 우리 손으로 만들어요”
▲ 지난 19일 오후 시청 물향기실에서 열린 ‘제1대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에 참석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곽상욱 오산시장 앞에서 아동권리 지킴이로서의 역할 수행을 다짐하고 있다. ⓒ 오산시
▲ 지난 19일 오후 곽상욱 오산시장이 시청 물향기실에서 열린 ‘제1대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에 참석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의 참여권 보장,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 습득, 권리 주체로서의 능력과 자질 함양을 위한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가 구성돼 주목된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9일 오후 시청 물향기실에서 ‘제1대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초등학생 35명, 중고생 17명 등 총 52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들은 의회 활동을 통한 시정 참여 및 아동정책 모니터링 활동과 더불어 아동권리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다가오는 2017년 1월 첫 정기회의에서는 의장 및 부의장을 선출하고 교육, 복지, 경제, 안전 등 4개 상임위원회 참여활동을 통해 오산시 아동 관련 정책이나 사업 전반에 관한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어린이·청소년의회는 1일체험이 아닌 상설의회로서 실제 의회처럼, 민주적 절차를 거쳐 최적의 결론을 도출하여 시 집행부에 제출하면 오산시 정책에 실제로 반영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곽 시장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문제를 스스로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이런 과정을 산 교육으로 승화하는 것이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의 목적”이라며 “오산시의 어린이·청소년의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아동청소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귀를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