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의용소방대 북부연합회 발대식
상태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의용소방대 북부연합회 발대식
  • 박은경 기자
  • 승인 2016.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2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의용소방대 북부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2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의용소방대 북부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홍문종 국회의원, 김원기 경기도의회 의원, 김일수 북부소방재난본부장, 의무소방대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서는 북부연합회 임원진 위촉장 수여, 의용소방대 기(旗) 수여 등이 진행돼 4,000여명의 북부지역 의용소방대원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초석을 마련했다.

아울러, ‘난타 공연’, 고양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의 ‘CPR 홍보 플래시몹’등의 부대행사로 ‘경기도 의용소방대 북부연합회’의 발대를 축하했다.

한편, 경기북부지역 의용소방대는 지난 한 해 동안 1,115건의 화재출동과 574건의 생활안전 출동, 1,813회의 예방순찰 활동, 도민 3만 2천여 명에 대한 심폐소생술 보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행사는 북부연합회의 공식발대를 통해 북부지역 의용소방대원들의 활동을 적극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일수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이번 발대식이 경기북부 의용소방대의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안정적인 활동과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도민의 안전의식을 일깨우는 안전지킴이의 파수꾼으로서 역할과 재난예방을 위한 순찰활동 재난·재해 복구활동에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