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 실천사례 수기 공모작 선정
상태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 실천사례 수기 공모작 선정
  • 박은경 기자
  • 승인 2016.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김경표)은 20일 ‘평생교육 실천사례 수기공모전’의 입상작 20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도내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평생교육기관과 평생학습동아리로 나뉘어 진행됐다.

진흥원은 지난 9월부터 ‘평생교육,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우리’를 주제로 공모를 실시해 총 57건의 작품을 접수받았다.

이후 운영목적, 운영 및 활동, 지역사회기여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실시한 결과, 평생교육기관 분야의 ‘고양어울림센터’와 평생학습동아리 분야의 ‘남양주마술봉사단’이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양어울림센터’와 ‘남양주마술봉사단’은 지역사회 통합 및 기여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외에도 평생교육기관에서는 ▲우수상 ‘강하면88놀공학교’, ‘보드미공동체’,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장려상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김포하나장애인자립생활센터’, ‘서후숲작은도서관’, ‘신곡1동주민자치센터’,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한국전문기자협회평생교육원’ 등 10개의 작품이 입상작으로 선정됐다.

평생학습동아리에서는 ▲우수상 ‘인문학미디어동아리’, ‘책누리’, ‘해밀연구소’ ▲장려상 ‘그림나누리’, ‘도란도란동화구연동아리’, ‘사이버마을’, ‘양평MSG’, ‘한걸음더’, ‘함박무용’ 등이 최종 입상명단에 올랐다.

당선작에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김경표 진흥원장은 “공모전을 통해 도민들의 평생교육 사례를 공유하고 평생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기도 곳곳에 평생학습 문화가 전파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상작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gil.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우수사례집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