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R&D 사업계획 역량강화 실무교육 마련
상태바
경기도, R&D 사업계획 역량강화 실무교육 마련
  • 박은경 기자
  • 승인 2016.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25일 차세대융기원에서 도내 중소기업 및 학·연 관계자 50여명 대상

[뉴스피크] 경기도내 중소기업들의 R&D 역량강화를 돕기 위한 ‘2016년도 하반기 R&D 사업계획 역량강화 실무교육’이 오는 11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광교테크노밸리 차세대융합기술원 2층 세미나룸에서 열린다.

16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R&D 사업계획 역량강화 실무교육’은 도내 중소기업들의 R&D사업 이해도 향상 및 사업 유치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마련한 자리다.

참가자들은 첫째 날인 24일 ▲2017년도 정부 R&D지원사업 소개 및 전략,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소개,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제안요구사항(RFP) 상세분석, ▲R&D기획 프로세스 등 ‘전략수립 및 기획 분석’을 중점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다. 이튿날인 25일에는 ▲R&D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사례로 배우는 대면평가 자료 작성법 등 실습위주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도는 특히 내년도 정부 R&D 사업을 소개하고, 추진방향 및 추진전략을 안내함으로써 중소기업의 R&D사업화 성공률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교육 참여 대상은 경기도 소재 기업 재직자, 경기도 소재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자 50명이다. 참가방법은 오는 11월 21일까지 경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 후에는 수료증도 발급한다.

엄진섭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경기도는 그간 각종 R&D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매출증대, 일자리 창출에 큰 효과를 거둬왔다.”면서, “이번 실무교육을 계기로 R&D 사업에 대한 저변을 확대시킴으로써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step.re.kr/)을 참고하거나 경기과학기술진흥원 산학협력팀(031-888-6845)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