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온라인평생교육사이트 지식(GSEEK), 오프라인 특강 마련
상태바
경기도 온라인평생교육사이트 지식(GSEEK), 오프라인 특강 마련
  • 박은경 기자
  • 승인 2016.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수원대, 30일 대진대에서 ‘생각정리기술, 가상현실(VR)’ 강의
18일 오산시청, 30일 안양평생학습관에서 ‘창업, 중년기 톡톡톡’ 강의

[뉴스피크] 지난 10월 오픈한 경기도 온라인평생교육서비스 ‘지식(http://www.gseek.kr/)’의 대표 온라인강좌를 오프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경기도는 16일부터 시?군평생학습센터와 도내 대학 등을 돌며 총 8회에 걸쳐 ‘2016 지식(GSEEK) 오픈기념 오프라인 특강’을 개최한다.

특강은 창의력을 키우고자 하는 청년층과 생활 속 유용한 지식을 필요로 하는 도민을 대상으로 2가지 강좌로 구분해 진행된다.

먼저 16일 수원대, 30일 대진대학교에서 정진호 J비주얼스쿨 대표가 ‘생각정리기술, 비주얼씽킹’을 주제로 글과 이미지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기술을 실습과 함께 진행한다. 같은 날 2세션에서는 권두영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SMIT) 교수의 ‘현실과 가상의 연결-가상현실’을 주제로 첨단기술인 가상현실(VR)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풀어갈 예정이다.

18일 오산시청에서는 김유진 맛칼럼니스트가 ‘장사의 신’이란 주제로 성공창업전략을 강의한다. 김유진 강사는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외식업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30일 안양시평생학습관에서는 최대헌 T&C 인간관계연구소 대표가 ‘중년기 톡톡톡’이란 주제로 자식노릇, 부모노릇, 배우자노릇에 지친 중년들의 솔직담백한 고민들을 함께 공감하고 해결 방안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도는 오는 12월 고양, 의정부 등 경기북부에서 건강약초, 자녀교육 등을 주제로 특강을 열 계획이다. 특강은 총 4회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11월 중순 지식 사이트를 통해 공지된다.

이번 오프라인 특강 참여방법은 지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상단의 ‘GSEEK 소개’를 클릭, ‘이벤트’란의 ‘GSEEK 오프라인 튜터링 특강’에 접속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 온라인평생교육사이트 지식의 오픈을 도민들에게 알리고 학습자들의 생생한 후기를 듣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오프라인 특강에 참여하지 못하는 도민들은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식은 기존 경기도에서 운영하던 무료 온라인교육 서비스인 ‘e-배움터 홈런(Home-Learn)’과 ‘경기창조학교’, ‘배우리’ 등 3개 교육사이트를 통합한 경기도온라인평생교육사이트로 지난 지난달 31일 오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