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장년·시니어 제2의 인생 돕는 일자리 박람회 3일 개막
상태바
경기도, 중장년·시니어 제2의 인생 돕는 일자리 박람회 3일 개막
  • 박은경 기자
  • 승인 2016.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서 5일까지 일자리광장, 체험광장, 전시·판매광장 등 열려
▲ 중장년 및 노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보람 있는 노후생활을 그려보는 ‘2016 중장년&시니어 일자리 박람회’의 개막식이 11월 3일 오전 11시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로비에서 열렸다. 양복완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축하 인사를 하고 있는 모습. ⓒ 경기도

[뉴스피크] 중장년 및 노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보람 있는 노후생활을 그려보는 ‘2016 중장년&시니어 일자리 박람회’의 개막식이 11월 3일 오전 11시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로비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양복완 경기도 행정2부지사, 윤효춘 킨텍스 부사장, 최성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 조갑룡 고령사회고용진흥원 회장을 비롯한 유관단체, 기업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했다.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킨텍스 제1전시장 2·3홀에서 열리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중장년 및 시니어 계층의 고용확대와 노인 일자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한다.

박람회장은 ▲일자리광장, ▲체험광장, ▲전시·판매광장, ▲복지광장, ▲부대행사 코너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일자리광장’ 에서는 서비스, 금융, 노인복지, 제조업, 유통, 의료, 영농 등 댜앙한 분야의 수도권 소재 기업 60여 곳이 참여해 구직자들과 1:1현장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또, 이력서 컨설팅, 면접용 메이크업 및 이미지 컨설팅, 무료 사진 촬영, 면접 컨설팅 등 취업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체험 광장’에서는 ‘시니어 일자리 체험관’과 ‘시니어 DIY 체험관’을 마련해 구직자들이 캘리그라피, 베이비플래너, DIY 작업 등 시니어 유망업종의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전시·판매 광장’에는 대한노인회, 시니어클럽 등 시니어일자리 수행기관에서 만든 공예품, 식품, 의류, 농산물, 카페, 다과, 베이커리 등을 선보이고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복지 광장’에서는 중장년 및 노인들을 위한 건강상담 및 체력검사, 인생 설계 컨설팅, 고령운전자 대상 교통안전 교육, 취업 타로 등 의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부대행사로 시니어 일자리 창출, 취업 및 경력관리, 블로그·스마트폰 활용법, 재테크, 취미 등 중장년 및 시니어 계층이 관심 있어할 만한 주제를 두고 세미나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니어 리빙 및 복지 박람회인 ‘제12회 대한민국 시니어&복지 박람회(SENDEX 2016)’와 동시에 열려 맞춤형 생애설계, 리빙·라이프스타일, 헬스케어, 뷰티 등 시니어 분야 업체들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양복완 부지사는 “경기도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조기 은퇴와 실업난이 심화됨에 따라 이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추진 중”이라면서, “이번 박람회가 중장년 및 노년층의 고용활성화와 사회참여 확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중장년 및 노인 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