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6 도쿄 국제가구전시회 경기도관’ 운영
상태바
경기도, ‘2016 도쿄 국제가구전시회 경기도관’ 운영
  • 박은경 기자
  • 승인 2016.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7일부터 9일까지 ‘도쿄 국제가구전시회(IFFT)’에서 진행
▲ 경기도는 도내 유망 가구기업 8곳이 오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2016 도쿄(東京) 국제가구전시회(IFFT)’ 경기도관에 참여해 일본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는 도내 유망 가구기업 8곳이 오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2016 도쿄(東京) 국제가구전시회(IFFT)’ 경기도관에 참여해 일본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도쿄 국제가구전시회’는 올해로 37회를 맞는 일본 최대 종합 가구·인테리어 전시회로, 일본가구산업진흥회(JFA)와 글로벌 전시 기업 메쎄 프랑크푸르트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특히, 지난해에는 18개국 431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총 29개국에서 온 방문객 1만 8천여 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올해 행사는 도쿄 오다이바에 위치한 일본 내 최대 전시장 ‘도쿄 빅 사이트(Tokyo Big Sight)’에서 열린다. 개최국 일본은 물론, 이태리, 핀란드, 중국, 미국 등 15개국 400여개 업체들이 참여해 가구, 인테리어 제품, 테이블웨어, 가정용직물, 디자인 관련 제품 등을 전시하게 된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이곳에 경기도관을 마련, 총 8곳의 도내 업체를 참여시킨다. 이에 앞서 경기도는 지난 4~5월 전년도 수출실적 1,500만 달러이하 도내섬유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 수출준비도, 전년도 수출액을 고려해 최종 참여업체를 선정했다.

도는 이들 업체에게 부스임차료, 부스장치비, 전시품운송비(편도), 일반운영비 등을 50% 이내로 지원하게 된다

김기세 경기도 특화산업과장은 “일본은 일찍부터 가정용 소품과 홈인테리어가 발달한 나라”라며, “이번 전시회가 참가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IFFT 공식홈페이지(http://www.ifft-interiorlifestyleliving.com/)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