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너스데이 나눔유공자 포상식 개최
상태바
경기도, 아너스데이 나눔유공자 포상식 개최
  • 박은경 기자
  • 승인 2016.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일 오후 굿모닝하우스에서 열린 "제4회 경기도 아너스데이"에 참석한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가 이웃과 나눔을 실천한 도내 유공자를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아너스데이’ 행사를 열었다.

경기도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7일 오후 3시 굿모닝하우스에서 제4회 아너스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저소득층 도민을 위해 묵묵히 나눔 활동을 실천해 온 15명과 15개 기관·단체 관계자 15명 등 총 30명의 유공자를 초청해 이중 20명은 도지사 표창을, 10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표창을 각각 수여해다.

도지사 표창을 받은 김옥선 씨(여. 56. 파주)는 지난 11년간 440차례에 걸쳐 장애인에게 밑반찬을 지원하는 선행을 이어왔다.

또 김강원(남. 43. 남양주)씨는 지역 저소득층에 5년 간 1,800만 원 상당의 잡곡을 기부하고 부자(父子)가정 자녀교육비도 3년 간 매월 20만 원씩 지원해 주위의 귀감이 됐다.

성남시 소재 아름방송 네트워크는 13년 동안 이웃돕기 성금모금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기관 표창을 받았다.

이외에도 전 직원 급여나눔으로 정기후원 및 봉사를 생활화하고 있는 ㈜레이언스, 저소득청소년의 교육비 절감을 위해 온라인 수강권을 지원하고 있는 ㈜아하잉글리쉬 등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이날 아너스데이에 참석한 강득구 연정부지사는 “아름다운 공동체 사회를 이룰 수 있도록 사회공헌과 다양한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유공자 여러분의 노고에 작게나마 예우를 표하는 아너스데이에 참석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