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다문화 인식 개선할 수작 UCC 9편 ‘선정’
상태바
경기도, 다문화 인식 개선할 수작 UCC 9편 ‘선정’
  • 박은경 기자
  • 승인 2016.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과 21일 평촌 롯데백화점에서 진행
“본선 진출작 18편 상영 후 최종 9편 시상, 총 상금 1천만 원 수여”
▲ 경기도와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1일 오후 안양 평촌 롯데백화점에서 ‘전국 다문화 UCC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와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1일 오후 안양 평촌 롯데백화점에서 ‘전국 다문화 UCC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본선진출작 18편을 상영하고, 본상 수상자 9명에게 상장과 총 상금 1천만 원을 수여했다. 행사에는 UCC 출품자와 가족, 도내 다문화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최우수상에는 다문화에 대한 우리 사회의 편견을 색깔에 비유한 오동영, 정도행 씨의 <다문화는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만드는 다른 색입니다>가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 원, 우수상(2편)에게는 상금 100만 원, 장려상(6편)에는 상금 50만 원과 경기도지사상이 수여됐다.

전국 다문화 UCC대회는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도가 마련한 사업으로 올해 처음으로 실시됐다.

지난 7월 11일부터 9월 23일까지 진행된 이번 대회는 ‘다 함께 어울리는 다문화’라는 주제로 5분 이내 분량의 자유형식 콘텐츠를 공모했다. 총 출품작은 93개로 이 중 1·2차 예선심사를 거친 18편이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됐다.

본선진출작은 최우수상 수상작 <다문화는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만드는 다른 색입니다>를 비롯해 청년 켄의 일상을 통해 바라보는 편견어린 시선에 대한 이야기 <켄의 하루>, 도형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통해 다문화를 이해하도록 한 <‘컬쳐’ 다가가지 못했다면 이 영상 ‘거쳐’> 등이다.

도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도내 외국인복지센터, 교육청 등에 배포하고 다문화가족 인식개선 홍보영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우미리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UCC를 많은 사람이 접하고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주민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 다문화 UCC 대회’ 수상작 명단 

연 번

이름

영상제목

최우수

오동영, 정도행

다문화는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만드는 다른 색입니다

우수

박종혁

컬쳐'다가가지 못했다면 이 영상 '거쳐'

우수

임상일

다문화 꽃이 피었습니다

장려

오채원

알록달록 예쁜나라

장려

추정하

다문화 한국, 우리는 하나

장려

김민성, 박대성, 강현아

켄의 하루

장려

김지선`

서연이의 행복한 동행

장려

이종민

함께 라서 행복한 대한민국

장려

이주미

다문화의 빛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