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인계동,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 성료
상태바
수원시 인계동,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 성료
  • 박은경 기자
  • 승인 2016.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현영진)는 지난 15일 반달공원에서 김진관 수원시의장, 배민한 팔달구청장을 비롯하여 주민,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수원시 팔달구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현영진)는 지난 15일 반달공원에서 김진관 수원시의장, 배민한 팔달구청장을 비롯하여 주민,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인계동 마을만들기협의회(다울공동체)가 주관한 이번 축제에서는 지난 10월 1일에 인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던 ‘꿈나무 문예창작 재능대회’ 입상자 12명의 학생들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고, 어린이집·난타 등 공연과 먹거리·아나바다 장터, 오픈라디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달고나, 솜사탕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추억의 군것질과 구제 의류를 싸게 구매할 수 있는 의류 알뜰 상품전 행사는 주민들의 큰 관심을 끌었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현영진 인계동장은 “다같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에 참여해 주신 내빈 여러분과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인계동만의 축제가 아닌 수원시의 대표적인 한마당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오픈라디오 사연 및 맞춤형 복지팀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인계동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홍보하고, 인계동의 “사랑나눔 가게” 사연을 소개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전파해 주민과 함께 하는 따뜻한 시간을 만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