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주민참여예산제 지역회의 개최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주민참여예산제 지역회의 개최
  • 박은경 기자
  • 승인 2016.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는 지난 14일 장안구청 상황실에서 주민참여예산 장안구 지역회의 위원들과 2016년도 주민참여예산제 지역회의 운영에 대한 회의를 실시했다. ⓒ 수원시 장안구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는 지난 14일 장안구청 상황실에서 주민참여예산 장안구 지역회의 위원들과 2016년도 주민참여예산제 지역회의 운영에 대한 회의를 실시했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서 재정운용 현황과 예산편성 방향 등을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의견을 적극 수렴함으로써 지방재정 운용의 건전성 및 투명성을 제고하고 민주주의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한 제도다.

이번에 실시된 ‘주민참여예산 장안구 지역회의’는 2016년도 주요사업의 추진상황과 2017년도 반영 사업에 대한 검토 및 활동방향 등 운영전반에 대한 내용에 대해 논의하고, 제도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 제시와 활발한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또한, 장기검토사업에 대한 향후 추진사항도 검토하여 예산편성에 다양한 주민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주민의견 수렴 방법을 발굴하여 앞으로도 보다 많은 지역주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자고 의견을 모았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제도가 예산의 편성과정의 참여적인 측면과 예산 낭비의 감시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양면의 제도인 만큼 예산편성과정에 보다 많은 주민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루트를 마련하고, 또한 불필요한 예산이 편성되지 않도록 장안구 지역회의 위원들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