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구운동, 제5회 군들청룡문화제 성료
상태바
수원시 구운동, 제5회 군들청룡문화제 성료
  • 박은경 기자
  • 승인 2016.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동장 지준만)에서는 지난 15일 많은 주민들의 참여 속에 제5회 군들청룡문화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 수원시 권선구

[뉴스피크]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동장 지준만)에서는 지난 15일 많은 주민들의 참여 속에 제5회 군들청룡문화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군들청룡문화제는 마을 사람들이 우물을 파다가 땅속에 잠들어 있던 용을 깨워 아홉 마리의 용이 하늘로 승천하였다는 전설을 기반으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주민들의 화합과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용시가행진, 용정제례의식, 군들청룡가요제 및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장터 등이 운영됐다.

특히 용시가행진에서는 청룡풍물단이 앞에서 흥을 돋우고 군들청룡문화제 추진위원회에서 직접 제작한 9미터 길이의 청룡과 황룡 조형물을 주민들이 이끌며 구운동 일원을 돌았으며, 용정제례의식을 통해 동의 발전을 기원했다.

정규수 군들청룡문화제 추진위원장은 “행사를 준비하고 참여해 주신 많은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 올해로 다섯 해를 맞이하는 군들청룡문화제가 이제는 구운동의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 같다. 주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되고, 오랜 시간 준비했는데 잘 마무리돼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