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고등동, 수원초교 등하굣길 안전 지도
상태바
수원시 고등동, 수원초교 등하굣길 안전 지도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6.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부터 등하굣길 지도 확대 시행···안심할 수 있는 통학로 만들기
▲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동장 이귀만)은 지난 11일 수원초등학교(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소재)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지도에 나섰다. ⓒ 수원시 팔달구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동장 이귀만)은 지난 11일 수원초등학교(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소재)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지도에 나섰다.

고등동은 지난 3월 수원초교와 자매결연을 맺은 후부터 현재까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주 3회 등굣길 지도를 펼쳐 오다가 이번 10월부터 하굣길 지도까지 확대하기로 하고, 11일 처음 등하굣길 지도에 나섰다.

이날 지도는 고등파출소, 방범기동대, 부녀자율방범대, 배움터 지킴이 등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등하굣길 교통 지도 외에 학교 주변 순찰 및 유해 환경 점검도 같이 이뤄졌다.

고등동 주민센터는 지난 3월부터 지속적으로 등굣길 지도를 펼치는 한편, 밝고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학교 주변 거리 청소, 폐기물 정비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학교 앞 경사도로에 계단을 조성한 바 있다.

수원초교 김영운 교장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고등동 주민센터 및 고등파출소 직원들께 감사의 말씀 전한다”고 말했다.

이귀만 고등동장은 “안전하고 행복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학교 주변 환경 개선에 힘쓰고, 고등파출소와 함께 등하굣길 안전 지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