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굿모닝 경기! 숨, 쉼 경기 친환경 공모전’ 최초 개최
상태바
경기도, ‘굿모닝 경기! 숨, 쉼 경기 친환경 공모전’ 최초 개최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6.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2일부터 11월 20일까지 환경보존에 대한 아이디어 수집
UCC 영상, 체험 수기 및 제안, 포스터 및 표어 등 세 부문 공모
▲ 경기도가 환경보존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굿모닝 경기! 숨, 쉼 경기 친환경 공모전’를 처음으로 개최한다. ⓒ 경기도

[뉴스피크]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담아 친환경 공모전에서 만나요!”

경기도가 환경보존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굿모닝 경기! 숨, 쉼 경기 친환경 공모전’를 처음으로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생활 속에서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10월 12일부터 11월 20일까지 진행된다.

공모는 UCC 영상, 체험 수기 및 제안, 포스터 및 표어 등 세 부문으로 나뉘어 이뤄진다. 참가 희망자는 환경 보존에 대한 체험이나 교훈, 아이디어를 원하는 형식으로 담아 홈페이지(http://www.gggreencontest.com/)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UCC 영상 부문 참가자는 환경보전을 주제로 한 홍보영상,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패러디 영상 등을 다양한 형식으로 구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 영상의 시간은 1분에서 5분 안팎이다.

아이디어 체험수기 및 제안 부문은 기후변화 대응, 미세먼지 발생 절감 및 자원 재활용, 환경오염 예방 등 생활 속에서 체험했거나, 평소 느꼈던 일, 제도 개선 등에 대해 다룬다.

또 포스터 및 표어 부문은 전국의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은 환경 보전의 소중함과 실천 방안 등을 담은 작품을 홈페이지와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부문별로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36점의 작품에 대해 이뤄진다. 상금은 모두 4천만원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결과를 발표하며 시상식은 12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도는 ‘찾아가는 릴레이 특별전’을 열어 공모전 당선작을 도민에게 공개하는 한편 환경 에코백 만들기, 종이 액자 만들기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gggreencontest.com/)나 공모전 운영사무국(0505-300-5117)로 문의하면 된다.

김건 경기도 환경국장은 “도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이번 ‘굿모닝 경기! 친환경 공모전’을 추진하게 됐다”며 “공모전에 당선작은 환경교육에 적극 활용해 환경보존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