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행복한 부모 위한 ‘긍정훈육’ 부모교육
상태바
화성시, 행복한 부모 위한 ‘긍정훈육’ 부모교육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사회적으로 부모교육의 중요성 및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영유아기 및 아동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화성시

[뉴스피크] 아들러 심리학에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사회적으로 부모교육의 중요성 및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영유아기 및 아동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에 진행된 부모교육을 통해 높은 호응도 및 교육에 대한 욕구를 확인하였고, 이에 따라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시민들이 많은 참여를 할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확대하여 추가적으로 실시됐다.

진행된 교육의 주된 내용은 아들러 심리학을 통해 평소 이해할 수 없거나 받아 들이기 힘들었던 아이들의 행동을 이해하며, 자녀의 특징에 따른 ‘긍정훈육법’을 습득하여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다루며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참여자는 “지금까지 자녀를 키우는 동안 순간순간 대처하는 방법을 몰라 여기저기 물어보고 이러저러한 방법을 모두 활용해 보아도 부족함을 느껴본 적이 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긍정훈육에 대해 알고 자녀양육법에 대해 알 수 있어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전했다.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 한은주 센터장은 “가족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실시하고, 화성시 관내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본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좋은 부모보다 행복한 부모가 많아 졌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또한 “본 교육을 2016년 10월 22/29일(토) 총 4회기에 걸쳐 심도 있는 교육으로 실시할 예정이오니, 교육을 받고자 하는 부모는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교육팀에 신청하시면 된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교육, 문화,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031-267-8784)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