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과학교육원, 학생이 원하는 과학수업 ‘지혜 나눈다’
상태바
경기도과학교육원, 학생이 원하는 과학수업 ‘지혜 나눈다’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6.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과 교사가 함께 성장하는 과학수업 나눔’ 8월 27일(토) 개최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 직속 경기도과학교육원(원장 송남섭)은 오는 8월 27일(토) 경기도과학교육원 북부기초과학교육관에서‘학생과 교사가 함께 성장하는 과학수업 나눔’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 초중등 희망교사 250여명이 참가하는 수업 나눔 행사에서는 △‘알파고 시대! 과학수업과 독서교육 어떻게 하지?’라는 주제로 이명현(과학수다 저자) 강사의 강연 △학생이 원하는 과학수업을 주제로 학생 발표, 교사와 생각 나눔 △교사 수업 사례 발표와 생각 나눔 순으로 진행된다.

학생과 교사 발표자는 경기도 전체 초중고 학생들과 교원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학생들은 학생중심수업, 사고력을 확장하는 수업 등 총 4개의 주제로 발표를 하고, 교사들은 과학실험수업, 교육과정재구성, 거꾸로 수업, 독서교육 등 총 6개의 주제로 발표를 한다.

이번 과학 수업 나눔은 학생과 교사들이 과학 수업에 대한 생각과 제안을 듣고 의견을 나누며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학생들이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과학수업의 방향을 설정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경기도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수업 나눔을 계기로 학교에서 학생중심수업이 더욱 확산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현장 변화에 대응하여 교육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