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 ‘성료’
상태바
제2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 ‘성료’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의 초·중·고 학생 144개팀 총 432명이 참여해 열띤 토론의 장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전국적인 토론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제2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가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오산중학교와 한신대학교에서 학생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전국적인 토론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제2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가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오산중학교와 한신대학교에서 학생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오산시, 솔브릿지 국제대학, 한신대학교가 주최하고 오산시, 솔브릿지 국제대학이 주관하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교육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오산중학교의 후원과 디베이트 전문교육기업인 디베이트포올이 운영지원 한 이번 대회는 전국의 초·중·고 학생 144개팀 총 432명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는 3:3 의회식 토론을 바탕으로 다양한 토론방식을 응용해 교육적인 측면을 강화한 ‘오산식 디베이트’ 방식을 통해 초·중·고등학생 모두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국어 토론대회로서 국내에서 보기 드문 즉흥공개 주제경기를 일부 도입하여 오산시만의 특색 있는 토론대회로 발전했다.

특히 토론주제로 올림픽, 선거, 환경문제 등 최근 시사문제와 더불어 장학금, 교복, 홈스쿨링 등 학생들의 생활 속 문제까지 아우르는 등 평소에 흔히 접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되어 참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어느 때보다 치열한 예선과 본선을 치룬 이번 대회의 우승팀은 초등부 무당벌레팀(석천초), 중등부 리바이어던팀(응곡중), 고등부 파죽지세팀(민족사관고)이 차지했으며, 우승팀에게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상과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됐다.

고등부 우승팀인 파죽지세팀 임강현 학생(민족사관고 2학년)은 “그동안 참가한 토론대회 중에서도 가장 수준 높은 대회였다”며 “다른 학교 친구들과 박진감 넘치고 재미있는 토론경기를 하고 난 후, 개인적으로 연락처를 주고 받으며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폐회식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 대회를 통해 단순히 성적만 가지고 일희일비할 것이 아니라 대회를 통해 서로가 성장하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이해하며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