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환경인형극 16일부터 공연 시작
상태바
수원시 환경인형극 16일부터 공연 시작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도새의 노래’, ‘수원청개구리 깨구를 부탁해’ 공연
▲ 수원시가 8월 16일부터 어린이들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한 인형극 ‘도도새의 노래’와 ‘수원청개구리 깨구를 부탁해’를 공연한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가 8월 16일부터 어린이들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한 인형극 ‘도도새의 노래’와 ‘수원청개구리 깨구를 부탁해’를 공연한다.

오는 10월까지 총 17회 진행하는 이번 인형극은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아토피센터, 생태환경체험교육관, KBS아트홀에서 공연이 열린다.

‘도도새의 노래’는 멸종동물 도도새의 모험을 담은 이야기로 사람과 자연의 공존 관계를 느낄 수 있게 하고 인간의 욕심에 의해 평화로운 자연이 파괴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수원청개구리 깨구를 부탁해’는 수원청개구리와 수원시 깃대종(생태계 여러 종 가운데 사람들이 중요하다고 인식해 보호할 필요가 있다고 보는 생물종)을 모티브로 무분별한 자원 사용을 극으로 표현했다.

시 관계자는 “환경관련시설에서의 정기공연과 함께 유치원, 학교 등에 찾아가는 환경인형극을 병행해 많은 어린이들이 인형극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환경인형극 관람은 기후변화체험교육관(http://www.swdodream.or.kr/), 생태환경체험교육관(http://www.suwoneco.com/)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 : 수원시 환경정책과(031-228-249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