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6 수원에코멘토단 환경교육’ 개강
상태바
수원시, ‘2016 수원에코멘토단 환경교육’ 개강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6일 기후변화체험교육관에서 ‘2016 수원에코멘토단 환경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6일 기후변화체험교육관에서 ‘2016 수원에코멘토단 환경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에코멘토와 멘티 100여명이 참여하는 ‘수원에코멘토단 환경교육’은 에코멘토를 통해 청소년들이 주어진 환경미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청소년으로 구성된 멘티가 ‘손수건, 텀블러, 부채 들고 다니기’, ‘아름다운 가게, 나눔장터 이용하기’, ‘창의적인 에코 실천 체험 활동하기’ 등 다양한 생활 속 환경미션을 수행한 뒤 인증샷을 SNS를 통해 에코멘토에게 전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수원지역 학부모로 구성된 에코멘토는 지난 7월 ‘에코수원리더 양성과정’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이론과 현장교육을 이수했다.

시 관계자는 “에코멘토단 환경교육은 지속적인 실천을 통해 습관으로 이어지는 데 의의가 있다”며 “참여한 청소년들이 에코멘토의 도움을 받아 올바른 환경의식을 함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개강식을 시작으로 3주간 에코멘토링을 진행한 뒤 오는 9월 3일 활동결과 발표와 수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