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공적개발원조사업, ‘MBC 다큐프라임’ 방영
상태바
수원시 공적개발원조사업, ‘MBC 다큐프라임’ 방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새벽 1시 MBC 다큐프라임서 방영 예정···14일 오후 1시10분 재방송
▲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지난 8개월간 추진해 온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을 담은 방송프로그램이 오는 8일 방영된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지난 8개월간 추진해 온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을 담은 방송프로그램이 오는 8일 방영된다.

시는 네팔, 라오스, 캄보디아, 몽골에서 진행한 사업을 ‘땡큐 코리아, 세계로 부는 나눔한류’라는 제목으로 8일 새벽 1시에 ‘MBC 다큐프라임’에서 방영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대지진으로 척수손상환자들이 몰린 네팔척수장애인재활원에 쉼터와 척수손상장애인 전용 화장실을 건립한 사업 ▲흙바닥 교실에서 공부하는 라오스 폰캄 마을 아이들을 위해 도서관을 마련한 사업 ▲캄보디아 시엠립 주에 있는 프놈끄라옴 수원마을 ▲몽골 에르덴 솜 지역의 나무를 관리하는 하늘마을 등 수원시가 펼친 공적개발원조 사업을 통해 개발도상국 주민들에게 생긴 변화를 보여준다.

시 관계자는 “수원의 공적개발원조 사업이 지구촌 공동체 모두가 웃을 수 있는 나비 효과가 됐으면 한다”며 “세계 곳곳으로 뻗어 나가는 진정한 ‘나눔 한류’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오는 14일 오후 1시10분에 재방송되며, 15일 오전 11시 ‘MBC 파워매거진’에서도 15분간 방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