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세계화장실 리더스포럼 개회식 개최
상태바
수원시, 세계화장실 리더스포럼 개회식 개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의 우수한 화장실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세계화장실 리더스포럼’의 개회식이 5일 수원 해우재 문화센터에서 개최됐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의 우수한 화장실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세계화장실 리더스포럼’의 개회식이 5일 수원 해우재 문화센터에서 개최됐다.

수원시와 세계화장실협회, 한국화장실협회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캄보디아, 방글라데시, 남아공 등 6개국의 화장실 전문가를 비롯한 다수의 국내 관계자들이 참가해 화장실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이 날 포럼에는 유기희 서울대 그린바이오연구원 교수, 김연식 서울대 지속가능물관리센터 실장, 차영규 수원시 화장실문화팀장, 조의현 한국화장실연구소 소장 등이 강사로 나서 물 자원과 위생, 우수한 화장실 문화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날 개회식에 6참석한 도태호 수원시 제2부시장은 “수원시와 세계화장실협회는 지난달 캄보디아 바탐방에 화장실을 준공하는 등 인류의 보건위생을 위해 화장실을 보급시켜 나가고 있다”며 “이번 포럼이 깨끗한 화장실 문화 정착과 화장실 시설 개선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자들은 지난 4일 반딧불이 화장실, 광교중앙공원 화장실 등 수원의 ‘아름다운 화장실’을 견학했으며, 7일에는 수원환경사업소 화산생태공원을 방문하고 선진화장실 관련 기술에 대한 특강을 들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