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박물관 ‘달빛과 함께하는 역사 산책’ 운영
상태바
수원화성박물관 ‘달빛과 함께하는 역사 산책’ 운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기간 맞아 8월 말까지 매주 수요일 운영···3개 코스로 다양한 주제 선봬
▲ 수원화성박물관은 오는 6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달빛과 함께하는 박물관 역사 산책’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 수원화성박물관

[뉴스피크] 수원화성박물관이 수원시의 자랑거리인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그 주변의 근대문화유산을 답사하는 행사를 마련해 주목된다.

수원화성박물관은 오는 6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달빛과 함께하는 박물관 역사 산책’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달빛과 함께하는‘야행(夜行) 프로그램’으로 수원화성뿐만 아니라 수원화성 내의 문화재와 그 속에 담긴 역사를 달빛 아래 거닐며 알아보는 시간이다.

총 3코스가 순차적으로 진행되는데 1코스 ‘달빛과 마주하는 수원화성’은 수원화성박물관을 출발해 화홍문, 방화수류정, 동북공심돈, 창룡문, 봉돈 등을 답사한다.

2코스는 ‘달빛에 그려진 수원근대’로 아담스기념관, 동신교회, 화홍문, 종로교회, 남수문, 수원사를 돌며 근대 문화유산을 통한 종교의 전파과정과 화성을 보존하려 했던 선조들의 지혜를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3코스는 ‘달빛에 비췬 사람세상’이며 화성행궁, 나혜석생가터, 생태교통마을, 팔부자거리, 방화수류정, 아담스기념관에서 지난 100년 전 치열한 삶을 살았던 인물들을 회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프로그램은 전문 학예사가 직접 진행하며 각 회당 30명을 대상으로 무료 운영한다. 현재 7월 교육은 마감이 됐고, 8월 교육은 오는 13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문의: 수원화성박물관(031-228-4216~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