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보건소, 홀몸어르신 폭염대비 방문건강관리
상태바
오산시보건소, 홀몸어르신 폭염대비 방문건강관리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보건소(소장 왕영애)는 최근 이상기온으로 여름철 폭염 발생이 증가함 에 따라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9월까지 폭염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 오산시 보건소

[뉴스피크] 오산시 보건소(소장 왕영애)는 최근 이상기온으로 여름철 폭염 발생이 증가함 에 따라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9월까지 폭염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보건소 방문간호사 전문인력 등 6명은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의 홀몸어르신 대상자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혈압, 혈당측정 및 폭염대비 건강수칙 보건교육?홍보를 통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진행한다.

또한 폭염주의보 발령 시 수시로 방문과 전화 등을 활용해 대상자의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등 집중관리 할 계획이다.

더불어 오산시보건소에서는 홀몸어르신 800여명에게 폭염대비 건강 관리용품으로 아이스쿨 스카프를 제공하는 등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를 최소화 할 방침이다.

왕영애 오산시보건소장은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등 고령자는 폭염에 더 취약한 만큼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폭염이 집중되는 낮12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는 야외활동을 자제 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