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공직자 후생복지 시책 전면 수정·축소 왜?
상태바
수원시, 공직자 후생복지 시책 전면 수정·축소 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자부의 일방적인 지방재정개편안 현실화될 것 대비, 공직자 솔선수범
▲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행정자치부의 일방적인 지방재정개편안이 현실화될 것을 대비해 그동안 공직자를 위해 시행한 후생복지 시책을 전면 수정·축소한다고 28일 밝혔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행정자치부의 일방적인 지방재정개편안이 현실화될 것을 대비해 그동안 공직자를 위해 시행한 후생복지 시책을 전면 수정·축소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시는 ‘공직자 생태체험’, ‘모범공무원 국내·외 문화탐방’ 시책은 중단을, ‘30년 이상 장기 근속 공무원 해외문화탐방’은 수혜대상을 축소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이를 통해 11억원의 예산을 절감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정부의 지방재정개편안으로 수원시의 경우 매년 1800억원의 예산이 줄어들 것이 예상되는 바 이 피해는 고스란히 시민들에게 돌아가기에 고통 분담 차원에서 내려진 조치이다.

김교원 행정지원과장은 “수원시는 공무원 1인당 주민수가 437명으로 209명인 울산광역시에 비해 두 배 이상으로 업무도 많고 승진 등에 있어 불이익을 받았다”며 “그럼에도 개편안에 대비해 공직자들이 솔선수 하는 모습을 보이며 마른 수건을 짜내는 심정으로 축소와 중단을 결정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상황의 심각성을 공직자들이 알기에 이해해 줄 것으로 믿는다”며 “상황이 악화될 경우 시간외근무 수당 등 각종 수당에 대한 축소도 검토중”이라고 덧붙였다.

시 예산 부서 관계자는 “공직자 후생복지 예산을 절감해도 15~20억원 정도”라며 “개편안이 현실화 돼 1800억원이 축소되면 시 미래전략사업, 각종 행사 및 시민 축제, 민간 보조금 사업, 주민 복지 사업 등에 축소와 재검토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