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심화과정 개강
상태바
오산시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심화과정 개강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2일 오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1차 통과자 및 기초과정 수료자 등 30여명이 참여하는 오산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심화과정을 개강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2일 오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1차 통과자 및 기초과정 수료자 등 30여명이 참여하는 오산 사회적경제 시민학교 심화과정을 개강했다.

교육시간은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하며, 고등학생부터 은퇴자 까지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시민학교는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과 연계하여 오산시의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하고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으로 마련됐다.

시민학교 심화과정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기업 경기권 지원기관으로 활동하는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 세상에서 주관하며, 총 5주차 과정으로 소셜비즈니스 비전 설정, 창업실무, 사업계획서 작성, 프리젠테이션 실습 등 실제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전문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시민학교는 무료로 진행되며, 시민학교 교육과정 이후에 창업을 위한 오산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2차 심사가 진행되며, 향후 공모전 참여기업을 위한 오산사회적 경제 지원센터 및 인큐베이팅 센터에서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산시는 교육도시답게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과 함께 사회적경제 시민학교를 통한 지속적인 교육과 함께 사회적경제 창업 지원을 통해 오산시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에 대한 문의는 오산시청 지역경제과 사회적경제팀 031-8036-758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