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택시 불법영업’ 방지 야간합동 단속
상태바
수원시 ‘택시 불법영업’ 방지 야간합동 단속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가 관내, 관외 택시의 불법영업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6월부터 야간 단속반을 편성, 집중단속에 나서고 있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가 관내, 관외 택시의 불법영업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6월부터 야간 단속반을 편성, 집중단속에 나서고 있다.

23일 시에 따르면, 택시 운수업계의 지속적인 경기 불황으로 관내, 관외 택시의 불법영업행위가 늘어나 택시 불편민원 건수가 2012년 1천389건에서 2015년 2천934건으로 2배 넘게 증가해 단속반을 편성하게 됐다.

시는 지난 6월 초부터 개인택시조합, 법인택시노조, 전국택시연합, 전택련, 관할경찰공무원과 함께 합동단속반원 9명을 편성하고 불법영업행위가 자주 일어나는 야간에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관외택시 단속 시 수원남부경찰서, 수원서부경찰서에서 경찰관을 지원해줘 단속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단속 대상은 관내 불법영업 행위인 장기대기, 배회, 콜 대기를 하는 관외택시, 법규위반행위인 부당요금, 요금흥정, 흡연, 합승행위를 하는 관내, 관외택시이며 특히 부당요금, 요금흥정, 합승행위가 적발 된 경우 과태료 20만원을 부과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합동단속이 선진택시 질서 확립의 기초를 닦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단속반의 노고를 격려하고 택시운수 종사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