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특성화고 신입생 진로캠프’ 알찬 운영
상태바
수원시, ‘특성화고 신입생 진로캠프’ 알찬 운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특성화고 신입생 진로캠프’가 17일 행사를 끝으로 일정을 마쳤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 ‘특성화고 신입생 진로캠프’가 17일 행사를 끝으로 일정을 마쳤다.

특성화고 신입생들의 직업관을 올바르게 형성하고 취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운영된 올해 캠프는 지난 2월 수원하이텍고등학교를 시작, 17일 삼일공업고등학교를 끝으로 관내 8개 특성화 고등학교가 참여했다.

시는 8개 특성화고교 캠프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를 조사하고 프로그램에 대한 효과분석, 문제점을 파악하는 등 효과적인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신화균 수원시 일자리정책과장은 “특성화고 신입생 진로캠프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입학 초기부터 올바른 진로선택 방안을 모색해 보고, 특성화 고등학교에 대한 자부심 고취와 적극적으로 직업교육 수업을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청년실업 예방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특성화고 신입생 진로캠프 프로그램은 경기도 파주에 소재하고 있는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에서 2박 3일 합숙교육으로 진행됐다. 총 23회 2,367명을 대상으로 개인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 목표 설정을 위한 활동과 다양한 진로 선택방안을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