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제5회 장안환경놀이터’ 성료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제5회 장안환경놀이터’ 성료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6.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지난 5월 28일 토요일 13:00부터 17:00까지 장안구청 앞 광장에서 ‘제5회 장안 환경놀이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수원시 장안구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지난 5월 28일 토요일 13:00부터 17:00까지 장안구청 앞 광장에서 ‘제5회 장안 환경놀이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수원시생태환경체험교육관, 장안구민회관, 장안구 각동 부녀회 등 환경교육관련 단체와 부녀회, 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흙, 물, 나무, 태양과 바람, 사람 다섯 가지 테마인 20여개 환경실천 체험부스와 야외 에코힐링콘서트가 열려 축제한마당을 선보였다.

특히,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직접가지고 나와 물물교환 및 판매를 하는 60개팀 녹색나눔장터는 각 가정과, 동 부녀회에서 주도적이고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장안환경놀이터의 대표적인 행사로 부각되고 있으며, 이날 EM무료보급과 다양한 체험행사 또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성은 장안구 환경위생과장은 “제5회 장안환경놀이터가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주민 자율참여”라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인적 네트워크 범위를 확대하여 주민이 주도적이고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