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4회 장애인 걷기대회 성황리 개최

장애인 및 비장애인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걷기대회와 부대행사가 열려

2015-04-20     이민우 기자
▲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제35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장애인 사회참여 유도와 사회통합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17일 광교호수공원에서 ‘제4회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인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제35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장애인 사회참여 유도와 사회통합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17일 광교호수공원에서 ‘제4회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인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걷기 대회는 수원시 장애인 및 비장애인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걷기대회와 부대행사가 열렸다.

특히, 수원시의회 의원 봉사단 8명(이재식, 박순영, 김미경, 김은수, 염상훈, 이미경, 조명자, 한명숙 의원)은 걷기대회 장애인 활동보조인으로 참여했다. 

행사는 오후 2시 시각장애아동 및 수원시유스콰이어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광교놀이마당-어번레비-나루터-제1주차장을 잇는 총 3.3㎞ 구간의 원천호수 산책로 걷기대회가 열렸다. 이어 장애인 인식개선 골든벨, 경품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은 “최근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 등으로 많은 장애인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통합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오는 24일 오후 10시 30분부터 종합운동장 수원체육관에서 제3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은 장애인복지유공자 표창, 수원시장애인합창단 공연, 수원시 장애인 가요제 등 다양한 기념행사가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