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호 인천 연수구청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

다음 주자로 이민근 안산시장 지목…“탄탄한 지방시대 앞당기자”

2023-03-23     박주영 기자
▲ 이재호 인천 연수구청장

[뉴스피크] 이재호 인천 연수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는 고향사랑기부 인증사진을 SNS에 게시하는 챌린지로 경기도 용인시 이탄희 국회의원을 시작으로 10명의 국회의원과 지자체장이 참여했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한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다음 주자로 이민근 안산시장을 지목하며 릴레이 동참을 권유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의 활력을 높이고 탄탄한 지방시대를 앞당기는 단초가 될 것이다”고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을 응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금을 기부하면 지자체가 이를 모아서 주민 복리에 사용하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기부액의 일정액을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개인은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금 30% 범위에서 지역 특산품 등 답례품을 받을 수 있고 10만원 이하의 기부금은 전액 세액 공제되며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를 공제받을 수 있다.

연수구 기부자는 연수e음 카드, 경서녹청자도예연구소, 셀레브르, 더카페쿠키, 딸기씨네 수제청, 농가식품 선택해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