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성(性)인권' 교육 모집

2022-06-28     이민우 기자

[뉴스피크] 평택복지재단 산하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이 발달장애 관련 분야 종사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성(性)인권교육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성(性)인권 교육‘은 발달장애 관련 분야 종사자 및 보호자 30명을 대상으로 총 2가지 파트로 진행되며, 성인기 발달장애인의 성인권 교육은 6월 29일(목) 10:00~15:30(점심시간 제외 총 4시간), 학령기 발달장애인에 대한 성인권 교육은 7월 11일(월) 14:00~18:00에 진행되며 ’다음세대교육연구소‘의 최경화 소장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성(性)인권 교육’은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사업으로, 발달장애인의 성적 자기결정능력 함양 및 발달장애인의 건강한 성문화 정착을 돕고자 다양한 전문교육 및 상담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해당 교육은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관련분야 종사자 및 보호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bbjbkr.cafe24.com/) 배너 또는 네이버 폼(https://naver.me/Gaz5yRG9)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유영애 관장은 ‘발달장애인의 성(性)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을 완화시키고 올바른 개입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발달장애 당사자가 건강한 성적 자기결정권을 행사하며 성인권적 삶을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해당교육은 교육 충원시까지 참여자 접수를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 확인 및 참여 신청은 ☎031-615-3981(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가족평생교육지원팀)으로 유선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