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중소기업 재직자 교육 확대

“수요조사 통해 중소기업의 교육훈련 니즈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

2013-01-23     김동수 기자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확실성과 재정위기가 2013년에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아래 중기센터) GSBC아카데미에서 도내 중소기업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재직자 역량강화 지원사업을 확대 운영키로 했다.

23일 중기센터에 따르면, GSBC 아카데미는 경기도 최고의 중소기업지원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교육 시스템을 최적화하고 중소기업 재직자에게 적합한 최고의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HRD 솔루션 구축을 통해 양질의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이를 위해 사용자중심의 교육지원 시스템을 개편(www.gbedu.or.kr) 하였으며, 도내 중소기업 인사담당자 및 재직자 980여명을 대상으로 2013년 교육훈련 수요조사를 통해 중소기업의 교육훈련 니즈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총 73개 과정 157회의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며 이는 작년대비 11개 과정 23회 교육이 확대 운영되는 것이다.

2013년 교육운영 방향은 ▲중소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확대 운영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무료교육을 통한 지속적인 도내 중소기업 인재양성 지원 ▲해외마케팅전문인력 양성 사업 확대 운영 등이다.

중기센터는 홍기화 대표는 “도내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세계경기 불황을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GSBC아카데미가 도내 중소기업의 대표 인재양성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연간 교육은 GSBC 아카데미 홈페이지(www.gbedu.or.kr)에서 상시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아카데미팀(031-259-6062~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