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실험목장 AGIT의 여름’ 참가자 모집

2021-06-17     이민우 기자
▲ 수원문화재단은 6월 19일부터 8월 13일까지 탑동시민농장 내에서 2021 실험목장 AGIT ‘월간 공간실험’을 진행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수원문화재단은 6월 19일부터 8월 13일까지 탑동시민농장 내에서 2021 실험목장 AGIT ‘월간 공간실험’을 진행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이번 행사는 공간기반의 주도적 참여주체 발굴 및 지역 재생공간의 실험적 활용을 위한 프로젝트를 운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공간기반의 주도적 참여주체 발굴과 지역 재생공간의 실험적 활용을 위한 프로젝트로 운영된다.

탑동시민농장 내 위치한 실험목장 AGIT에 진행되며 장소적 특성을 활용한 8개의 프로젝트로 기획·운영되고 프로젝트 전 과정은 시민(공간실험단 3기)이 주도한다.

참가 신청 방법은 구글 설문(bit.ly/공간실험참여신청)을 통한 개별 신청이다. 세부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 행사정보를 참고하면 된다.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옛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부속실험목장으로 운영되던 공간의 역사를 문화적으로 재해석하여 다양한 실험적 시도가 가능한 지역문화 거점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속가능성을 위한 실천적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일상에서 생태적 삶을 실천하고 시민이 지역의 문제를 문화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