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광교박물관, ‘자연과 놀아요(봄 편)’ 교육 영상 공개

매화·제비꽃 등 관찰하며 생태 체험…수원시 유튜브 채널 등에서 시청 가능

2021-04-13     이민우 기자
▲ ‘자연과 놀아요(봄 편)’ 교육영상 첫 화면. ⓒ 뉴스피크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수원광교박물관에서 온라인 교육 영상 자연과 놀아요(봄 편)’를 제작해 13일 시민들에게 제공(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영상은 수원광교박물관이 주말 교육으로 운영하던 가족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 영상으로 제작·제공하는 것이다.

각 계절(·여름·가을·겨울)에 맞는 생태 체험 교육 영상을 제작해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비대면 교육 콘텐츠 제공할 계획이다.

영상 시청은 누구나 시청 가능하며, 방법은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suwonloves)▲수원광교박물관 홈페이지(http://ggmuseum.suwon.go.kr) 수원광교박물관 블로그(https://blog.naver.com/swggm) 등에서 시청하면 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광교역사공원, 수원광교박물관 둘레길을 산책하며 주변에 있는 자연환경을 체험·관찰하는 것이다.

매화, 제비꽃, 쇠뜨기(풀밭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 회양목(상록활엽관목) 등을 루페(확대경)를 활용해 관찰하는 장면이 담겼다.

또 제비꽃 반지 만들기, 봄맞이 식물(매화·제비꽃·쇠뜨기·회양목)을 활용해 우리 가족 얼굴 만들기 등을 체험하는 내용도 있다.

한편, 수원광교박물관은 지난해 7월 제작한 자연과 놀아요(여름 편)’ 영상을 시작으로 가을 편(11), 겨울 편(12) 교육 영상을 순차적으로 제작·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