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LH동탄사업본부와 추석맞이 나눔 실천

2020-09-22     박주영 기자

[뉴스피크] 지난 9월 22일(목),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정희)과 LH동탄사업본부(본부장 유수철)는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 지난 9월 22일(목),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정희)과 LH동탄사업본부(본부장 유수철)는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 뉴스피크

LH동탄사업본부는 화성시 동부권역 내 소외계층에게 이웃 간 정을 나누고자 포도 256박스를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하였다. 또한, 임직원이 직접 저소득 가정에게 비대면 배달을 하는 등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LH동탄사업본부는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과 2013년도 협약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지역주민 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매년 지역사회 내 저소득 가정에게 명절선물 후원, 겨울철 난방지원, 임대단지 내 지역아동센터 주거환경개선 등 다양한 경제적 지원과 지역 내 문화·여가활동의 기회가 적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외부나들이와 봉사 등을 통하여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은 화성시 동부권역 내 지역자원들과 유기적 관계를 통해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