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강화읍, 민선7기 2주년 추진사업 설명회 개최

2020-07-09     박주영 기자

[뉴스피크] 강화군 강화읍(읍장 이승섭)은 지난 8일 강화읍주민자치센터에서 이장단(단장 김상배)을 대상으로 민선 7기 2주년을 맞아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들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 강화군 강화읍(읍장 이승섭)은 지난 8일 강화읍주민자치센터에서 이장단(단장 김상배)을 대상으로 민선 7기 2주년을 맞아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들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 뉴스피크

이날 이승섭 읍장은 강화읍에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들을 중심으로 그간의 진행상황과 추후 사업계획을 이장단에 설명했다.

사업비 263억 원이 투입되는 달빛공원조성사업을 시작으로 ▲도시재생사업인 남산뉴딜사업 ▲199억 원이 투입되는 강화군복합커뮤니티센터 ▲생활 밀착형 도시공원인 남산·관청·갑룡 공원 ▲용정리 국궁장 조성사업 ▲원도심의 주차전쟁을 없애고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한 5개 지역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등을 설명했다.

김상배 이장단장은 “이 모든 사업들이 모두 추진되면 강화읍의 생활 인프라는 타 자치단체에 부럽지 않은 멋진 지역이 될 거 같다”며 “하루빨리 변화된 강화읍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섭 읍장은 “지역주민들과 소통의 폭을 넓혀 모든 사업을 투명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풍요로운 강화읍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