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노인 및 장애인 건강기능 회복 관련 유관기관 간담회

2020-05-29     박주영 기자

[뉴스피크] 강화군보건소는 지난 28일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지역사회보건사업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화군보건소는 지난 28일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지역사회보건사업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 뉴스피크

이날 간담회는 지역사회 어르신 및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유관기관 협업 채널 구축 및 상호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해 열렸으며, 강화군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복지정책과 희망복지지원팀, 강화읍사무소 맞춤형복지팀, 보건소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사회 어르신 및 장애인의 건강기능 회복 방안을 비롯해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와의 연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그동안 기관마다의 개별적 서비스로 인한 중복지원 및 복지사각지대 발생 등에 대한 문제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 기관 간 정보·자원공유 및 맞춤형 서비스연계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상담을 하다 보면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가구는 많은데 연계해 줄 자원이 부족하다”면서 “이번 간담회가 각 기관이 가지고 있는 복지자원을 공유해 대상자에게 효율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군 보건소 관계자는 “도움이 꼭 필요한 군민들이 필요한 만큼의 충분한 보건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