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수원중학교, 2019년 ‘만세 시리즈’ 알찬 마무리

인천 무의도 호룡곡산 산행 통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함께 대화 나누며 소통

2019-12-02     이순연 기자
▲ 수원시 권선동 소재 남수원중학교(교장 김대순)는 지난 11월 30일(토) 인천 무의도 호룡곡산에서 ‘산만세(산에서 만나는 세상)’ 프로그램 활동을 ‘그 섬에 가고 싶다’는 주제로 진행했다. ⓒ 남수원중학교

[뉴스피크] 수원시 권선동 소재 남수원중학교(교장 김대순)는 지난 11월 30일(토) 인천 무의도 호룡곡산에서 ‘산만세(산에서 만나는 세상)’ 프로그램 활동을 ‘그 섬에 가고 싶다’는 주제로 진행했다.

남수원중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과 소통하며 꿈과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했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의 자율적인 참여로 운영된다.

이날 행사는 인천 무의도 호룡곡산 산행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다 함께 대화를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이었다.

만세 시리즈 도전 프로그램으로는 ‘자만세(자전거로 만나는 세상), ’둘만세(둘레길에서 만나는 세상), ‘마만세(마라톤으로 만나는 세상)’ 등이 있다.

강인한 체력과 건강한 정신을 기를 수 있다는 점에서 남수원중학교 교육 가족 모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남수원중학교는 내년에도 학생들이 학교 밖 공간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세 시리즈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학생 중심의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