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 궁금한 게 있을 땐 홈페이지 검색하면 ‘끝’

경기도, 20일부터 경기넷 홈페이지 통합 검색 시스템 개편 운영

2018-12-20     서창일 기자
▲ 경기도는 경기도 홈페이지 검색 시스템 개편을 완료하고 2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 경기도

[뉴스피크] 앞으로는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에서 정책과 관련된 기안문은 물론 사진이나 동영상도 손쉽게 볼 수 있게 됐다.

경기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 홈페이지 검색 시스템 개편을 완료하고 2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개편된 홈페이지 검색 시스템은 검색 범위가 넓어져 도 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에는 경기도 홈페이지에 있는 자료만 검색이 됐지만 앞으로는 경기도 뉴스포털(http://gnews.gg.go.kr), 소셜 라이브(http://live.gg.go.kr), 경기도 익사이팅(http://exciting.gg.go.kr), 정보공개 포털(http://www.open.go.kr)까지 검색이 된다.

이에 따라 경기도 관련 정책 뉴스는 물론, 사진, 동영상, 정책 관련 결재문서의 원문까지도 한 번에 검색과 열람이 가능해졌다.

백성주 경기도 정보화정책관은 “경기도의 각종 행정정보를 쉽게 볼 수 있어 홈페이지 서비스의 만족도 역시 향상 될 것으로 본다”라며 “개별로 운영되던 홈페이지의 정보가 홈페이지로 통합돼 홈페이지의 포털 역할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