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 건강 정책 수립’ 지혜 모은다

27일, ‘행복한 삶 건강한 학교 실현을 위한 방향 및 과제’ 건강공감포럼 개최

2018-10-25     이민우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27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에서 ‘행복한 삶, 건강한 학교 실현을 위한 방향 및 과제’를 주제로 ‘건강공감포럼’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27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에서 ‘행복한 삶, 건강한 학교 실현을 위한 방향 및 과제’를 주제로 ‘건강공감포럼’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해 학생 건강 정책의 방향을 설정하고자 마련했으며, 경기도 및 타시도 학생, 학부모, 교직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은 경기도교육청 김기서 제1국장의 ‘경기혁신교육3.0의 이해’ 강연과 경희대 석철진 교수의 ‘4차 산업혁명시대, 건강교육4.0을 깨단하다’ 강연이 진행된 후 분임활동으로 이어진다.

분임활동은 3개 분임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체육 분임은 ‘체육으로 성장하는 행복한 학생’, ▲보건 분임은 ‘건강한 삶을 설계하는 미래교육’, ▲보건환경 분임은 ‘미래형 공기안심학교 조성방안 구현’을 부주제로 토론한다.
체육, 보건, 보건환경 분임 별 좌장은 성결대 홍석호 교수, 교육디자인네트워크 김현섭 소장, 연세대 임영욱 교수가 맡아 진행한다. 각 분임에서는 각계의 전문가와 학부모, 교원, 교육단체 및 유관단체 대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각종 정책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친다.

한편, 지난 24일까지 포럼 참석을 신청 하지 못한 경우,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경기도교육청 황교선 체육건강교육과장은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 교육공동체들이 다양하게 논의한 포럼 결과를 건강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