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동탄고, ‘학교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

ICT 장비 활용 고등학생들의 이공계열 진로진학 관련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2018-10-24     이민우 기자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중앙이음터는 지난 23일 동탄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난심 이음터운영센터장, 박선종 동탄고등학교장 및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중앙이음터는 지난 23일 동탄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난심 이음터운영센터장, 박선종 동탄고등학교장 및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ICT(정보통신기술) 및 마을교육공동체 교육과 관련해 △학교교육과정 연계 소프트웨어 융합교육 운영 △학교와 이음터 간 교사 및 실무자 간 협력체제 확립 △교사, 마을주민, 학생 교육기회 확대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동탄고등학교는 22일부터 26일까지 동탄중앙이음터에서 아두이노 활용 사물인터넷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고등학생들의 이공계열 진로진학 관련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조난심 이음터운영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고등학교의 다양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고 학생들의 대학진학에도 도움이 되는 심화교육도 학교와 함께 적극 운영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탄중앙이음터는 화성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와 연계하여 맞춤형 교육과정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