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창업플랫폼 창업리그’ 수상작 선정

최우수상인 정지희 씨의 ‘의약정보 콘텐츠’ 등 우수 아이디어 7편 선정

2018-10-18     이민우 기자
▲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도내 여성창업자 육성을 위한 ‘여성창업플랫폼 창업리그’를 개최하고 우수 아이디어 7편을 선정해 지난 17일 시상했다. ⓒ 경기도일자리재단

[뉴스피크]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도내 여성창업자 육성을 위한 ‘여성창업플랫폼 창업리그’를 개최하고 우수 아이디어 7편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도내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입주 기업 대상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7월 2일~8월 31일까지의 모집기간 동안 총 65편의 아이디어가 응모됐으며 이중 10편이 예선을 통과했다.

이어 지난 17일 현장 PT 및 심사를 실시해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청중평가상 1편 등 총 7편을 최종 선발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정지희 씨의 ‘의약정보 콘텐츠’는 환자들이 알면 좋은 의학상식을 전달하는 플랫폼 창업 아이디어다.

우수상은 ▲치매어르신을 위한 3D KIT(조남지) ▲다문화가정 결혼이주민을 위한 콘텐츠플랫폼(박소영) 등이 차지했다.

장려상에는 ▲일상에 한지 더하다(임영미) ▲진흙 적층식(세라믹용) 3D프린터(김희광) ▲공공장소 사용 가능한 비움컵(이유진) 등이, 청중평가상에는 ‘다문화가정 결혼이주민을 위한 콘텐츠플랫폼(박소영)이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장려상 100만원 등 부상이 각각 수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