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아이가 왜 그럴까?’ 부모교육 특강 마련

2018-10-07     이순연 기자
▲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성지)는 2018년 부모교육 시리즈특강, ‘내 아이가 왜 그럴까?’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22일(월), 23일(화), 30일(화)에 총 3회 일정으로 오산시 중앙도서관 4층 다목적홀에서 부모들을 위한 강의를 운영한다.ⓒ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성지)는 2018년 부모교육 시리즈특강, ‘내 아이가 왜 그럴까?’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22일(월), 23일(화), 30일(화)에 총 3회 일정으로 오산시 중앙도서관 4층 다목적홀에서 부모들을 위한 강의를 운영한다.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상담 및 복지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관내 유일의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써 매년 다양한 상담 및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부모의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서, 오산시에서 아동·청소년들이 행복한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꼭 필요한 영역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센터에서는 부모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전문가 시리즈 특강으로 준비했다.

최근 부모들은 다양한 매체와 컨텐츠로 자녀양육에 관한 많은 정보들을 접하고 있다. 그러나,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나에게 적용될 수 있는 정보인지, 믿을만한 정보인지, 전문가로부터 검증이 필요한 부분도 있다. 센터에서는 다수의 부모들이 참여하는 자리인 만큼 가장 어려워하면서도 궁금해 하는 정보들로 요약해서 주제를 선정했다.

부모교육 시리즈특강은 현재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센터 홈페이지(www.osan1318.or.kr) 또는 전화접수(☎ 031-372-4004)로 가능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부모들에게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부모로서의 자신감을 회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