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새일센터, 상반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여성, 내일을 잡(JOB)라! 취업걱정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해결~

2018-02-07     이순연 기자
▲ 오산시(시장 곽상욱)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5일부터 결혼과 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을 겪은 구직 여성을 돕기 위해 여성, 내일을 잡아라! ‘취업 준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5일부터 결혼과 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을 겪은 구직 여성을 돕기 위해 여성, 내일을 잡아라! ‘취업 준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여성, 내일을 잡아라!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취업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한 경력단절여성이나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진로탐색을 통해 새로운 경력을 형성하고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본 과정과 과거 경력을 바탕으로 신속히 재취업하기 원하는 여성의 경력설계 컨설팅을 지원하는 심화과정으로 운영되는 등 지속적인 자기성장을 통한 여성 리더십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무료 교육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일정은 기본 10회, 심화 7회를 운영한다. 기본과정은 각 기수별 15명 모집해 5일간(월 ~ 금요일)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1시 30분까지 총 20시간을 교육하며, 심화과정은 기수별 10명 이내로 모집해 3일간(12시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 후에는 담당 직업상담사가 밀착상담을 진행하며 취업정보 제공, 취업연계, 사후관리. 직업교육훈련 연계 안내 등 지속적인 취업지원이 이루어진다.
 
오산새일센터는‘여성의 취업의 길을 열어주기 위해 경력단절 여성의 특성을 고려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직업교육훈련, 새일여성인턴제 및 고용유지 지원을 위한  새일 첫월급 Day, 경력단절예방 사업 등 one-stop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 정보가 없어 막연했던 분들은 이번 취업준비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알찬 정보를 얻어가길 바라며 모집관련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홈페이지 시민알림방 공지를 참고하시거나 오산새일센터 (031-8024-9863~4)로 문의하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