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청소년 금연’ 이벤트 진행

12월 5일∼18일까지 ‘건강한 노란풍선의 꿈’ 이벤트

2016-12-06     이철우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경기도 초·중·고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노란풍선의 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경기도 초·중·고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노란풍선의 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건강한 노란풍선의 꿈’ 이벤트는 도교육청의 2016년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 캠페인 ‘친구야, 꿈을 키우자’의 일환으로 청소년이 스스로 건강한 약속을 이뤄나가겠다는 의지와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참가는 12월 5일부터 18일까지 13일간 진행되며 경기도 청소년이면 개인 또는 단체(동아리, 학급, 학교)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금연을 약속하는 새끼손가락 인장과 꿈 메시지를 적은 노란풍선을 인증샷 촬영 후 개인 또는 단체 SNS와 흡연예방실천학교 홈페이지에 게시하면 된다.

본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흡연예방실천학교 홈페이지(http://www.smokefreeschool.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고, 당첨자는 12월 26일 흡연예방실천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많이 활용하는 SNS에 금연약속을 담은 인증샷을 올리는 이벤트를 통해 또래 청소년들 사이에서 자발적인 금연 분위기가 조성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건강한 노란풍선의 꿈 이벤트에 이어 앞으로도 많은 경기도 학생들이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건강한 노란풍선의 꿈’ 캠페인 확대를 위해 ‘찾아가는 서약식’을 진행하고자 하며, 오는 8일까지 관심 있는 학교의 신청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