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공적개발원조사업, ‘MBC 다큐프라임’ 방영

8일 새벽 1시 MBC 다큐프라임서 방영 예정···14일 오후 1시10분 재방송

2016-07-06     이순연 기자
▲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지난 8개월간 추진해 온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을 담은 방송프로그램이 오는 8일 방영된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지난 8개월간 추진해 온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을 담은 방송프로그램이 오는 8일 방영된다.

시는 네팔, 라오스, 캄보디아, 몽골에서 진행한 사업을 ‘땡큐 코리아, 세계로 부는 나눔한류’라는 제목으로 8일 새벽 1시에 ‘MBC 다큐프라임’에서 방영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대지진으로 척수손상환자들이 몰린 네팔척수장애인재활원에 쉼터와 척수손상장애인 전용 화장실을 건립한 사업 ▲흙바닥 교실에서 공부하는 라오스 폰캄 마을 아이들을 위해 도서관을 마련한 사업 ▲캄보디아 시엠립 주에 있는 프놈끄라옴 수원마을 ▲몽골 에르덴 솜 지역의 나무를 관리하는 하늘마을 등 수원시가 펼친 공적개발원조 사업을 통해 개발도상국 주민들에게 생긴 변화를 보여준다.

시 관계자는 “수원의 공적개발원조 사업이 지구촌 공동체 모두가 웃을 수 있는 나비 효과가 됐으면 한다”며 “세계 곳곳으로 뻗어 나가는 진정한 ‘나눔 한류’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오는 14일 오후 1시10분에 재방송되며, 15일 오전 11시 ‘MBC 파워매거진’에서도 15분간 방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