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4차 전문수퍼비전 회의 개최
상태바
오산시, 4차 전문수퍼비전 회의 개최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5.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17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사례관리 전담인력의 전문성 향상과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4차 전문수퍼비전 회의를 개최했다.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17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사례관리 전담인력의 전문성 향상과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4차 전문수퍼비전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전문수퍼비전 회의는 통합사례관리사, 민간사례관리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신대학교 홍선미 교수를 전문수퍼바이저로 초빙해 ‘서비스 개입사례에 대한 전문수퍼비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시는 전문수퍼비전 회의를 통해 통합사례관리 대상가구 선정, 서비스제공계획 등 사례관리 전반에 대한 수퍼비전을 제공하고 실무자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사례관리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날 회의를 통해 “사례관리 대상자에게 보다 적합하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회의를 개최하게 됐다며 보다 정확한 사례분석과 논의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2016년에도 사례관리사의 전문성 향상을 통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수퍼비전 회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